KLIA2 공항에서 심카드 구입 및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2016/08/11 - [Digital Nomad] - 말레이시아 심카드 Hotlink

2016/07/10 - [Digital Nomad] - 말레이시아 심카드 Digi



시내에 있는 아무 digi 매장에 들어가 심카드를 구입하였다. 

유효기간 연장하는 방법을 몰라 새로 구입하였다.(1년연장할수 있는 방법은 있었지만 1년기간연장 가격이 33링깃인가 해서, 오래있을것도 아니기때문에 새로구입하였다.)



매장 들어가서 투어리스트 심카드 데이터 일주일짜리 달라고 했더니, 35링깃에 심카드+데이터 1GB.


심카드는 종류가 여러가지였는데, 그중에 Digi Prepaid Live라는 심카드를 받았다. 

잔액이 22.4링깃이 남았기때문에, 12링깃에 심카드+데이터일주일 1GB인것이다.(공항보다 비싸다.)

중요한건 심카드 유효기간도 1주일이어서, 어떻게 하면 유효기간 연장할수 있는지 물었더니, 편의점에서 탑업하면 된단다. 

공항에서 digi심카드 구입했을땐 탑업해도 유효기간연장이 안되었기때문에, 이게 어떻게 되는건지 모르겠다.


 



일단 데이터는 1주일간 1GB이고, 

보너스로 유튜브 1GB, 페이스북 1GB, 추가보너스 300MB를 준다. 





유효기간이 신경쓰여,

테스트삼아 편의점에서 10링깃 탑업해서 영수증(16자리핀번호)를 받았다. 

원래 충전방법은 핸드폰에서 *123*16자리핀번호#통화버튼이지만

어플에서 해보기로 했다. 

digi어플로 들어가서 Reload 터치.





Reload via Coupon 터치





편의점에서 구입한 탑업영수증 핀번호 16자리 입력후 맨아래 Relaod버튼 터치.





그랬더니 10링깃이 충전됨과 함게 유효기간도 10일이 늘어났다. 

(원래 유효기간에서 10일이 늘어나는게 아니고, 탑업한 날을 기준으로 10일이 연장됨.)





Posted by emotrav :